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오늘하루
열지않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질문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결제(방법/종류/변경/취소)관련 안내
작성자 관리자 (ip:)
  • 작성일 2007-03-2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2196
평점 0점

1. 결제 방법 및 절차는?

해당 내용은 쇼핑몰 상단 [이용안내]에서 참고하실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2. 결제방법에는 어떤 종류가 있나요?

 

[무통장 입금]

통장없이 입금을 하는 것이므로 통장이 없어도 입금 처리가 가능합니다.

무통장입금 방법은 아래를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A. 은행창구를 이용한 무통장입금

입금할 은행 , 계좌번호 , 입금액을 준비한 이후 은행을 방문하여 무통장입금증을 작성합니다.

 

B. 자동화기기를 이용한 무통장입금

보내고자 하는 은행과 동일한 은행을 방문하여 자동화기기를 이용해서 무통장입금을 하는 방법입니다.

 

[실시간 계좌이체]

주문과정에서 고객님의 은행계좌로부터 바로 구매대금이 인출되는 방식으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란? 바로보기]

 

[신용카드 결제]

 ① 인터넷 안전결제(ISP)

KB(국민), 비씨, 우리카드로 결제시 이용합니다.

 

 ② 안심클릭 서비스

삼성, LG, 외환, 신한(조흥), 롯데, 현대, 하나, 한미, 시티, 광주, 전북, 수협, 산업은행

카드로 결제시 이용합니다.

 

 ③ 일반카드

위에 안내된 카드들 외의 다른 카드로 결제시 이용합니다.

 

[적립금(포인트) 결제] 

상품 구매후 누적된 적립금(포인트)으로 결제시 이용합니다.

 

[에스크로 결제]

하나은행을 통해 해당 대금을 관리하여 구매결정후 대금을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01. 에스크로가 무엇인가?


 

02. 에스크로 사용 방법은?

- 구매 상품의 총 가격이 5만원 이상 시 적용됩니다.

- 총 구매액이 5만원 이하인 경우 결체창에서 에스크로 결제버튼이 보여지지 않습니다.

 

03. 고객님의 에스크로 가상계좌를 확인하실수 있으며, 가상계좌를 메모하시기 바랍니다.

 

04. 에스크로 결제 시스템을 사용하면 좋은점은?

-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에게 안전한 결제 시스템을 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05. 에스크로 결제 후 구매확인 방법과 주문 취소 방법은?

- 쇼핑몰 로그인 후 → 쇼핑몰 상단(주문/배송조회)클릭 → 고객님의 주문내역이 보여집니다.

 

- 아래의 사진 참조-

 

구매확인 방법 : 

입금을 하신후에 상품을 수령 하셨을 경우 입금 표시가 뜨며,

고객님은 구매확인 버튼을 눌러 주셔야 됩니다. (꼭 상품 수령후 구매확인 버튼 클릭)

 

환불 또는 취소 : 

환불요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보여집니다.

 

고객님의 주민번호 입력후 환불요청을 클릭합니다.

 

06. 환불 또는 주문취소 확인 방법은?

- 쇼핑몰 로그인 후 → 쇼핑몰 상단(주문/배송조회)클릭 → 고객님의 주문내역이 보여집니다.

 

- 아래의 사진 참조-

 (취소) 표시가 되었을시 주문 취소 완료 되었습니다.

 

07. 에스크로가상계좌 판매대금 정산

- 고객 결제 후 기본 배송기간 4일 + 상품 확인기간 3일

- 물품 배송 후 확인 기일 안에 고객이 구매거절을 하지 않은 경우 정상적인 판매로 간주하여

판매대금을 판매자의 실계좌로 지급.

 

3. 실시간 계좌이체시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한가요?

은행, 금액과 상관없이 실시간 계좌이체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으실 경우에는

가까운 공인인증기관의 등록기관(은행, 우체국, 증권사 등)을 직접 방문하셔서 대면 확인을 하고,

해당 등록기관 홈페이지에서 발급 받을수 있습니다.

 

30만원 이상 결제시 공인인증 의무사용안내

고객님의 하드디스크에 신용카드 결제에 필요한 공인인증서가 없습니다?

금융감독원의 전자금융거래 안정성 강화지침에 따라 05년 11월 1일부터 30만원 이상의 신용카드 결제시

범용공인인증서 또는 신용카드용 공인인증서를 반드시 사용하도록 강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범용 공인인증서 또는 신용카드용 공인인증서가 없으시면 신용카드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신용카드 결제에 필요한 공인인증서를 미리 발급한 후 결제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4. 은행별 이용가능한 시간은?

 

 

5. 결제 방법 변경가능?

결제가 완료된 체결건에 대한 결제정보 변경은 불가합니다.

결제수단의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기존 주문건을 취소하신 후 재주문 해 주셔야 합니다.

* 주문단계에서 결제정보를 신중히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6. 구매(결제)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구매(결제)취소는 쇼핑몰 상단 [마이쇼핑] - (주문/배송조회)에서 거래진행단계별로

다음과 같이 하실 수 있습니다. 

 

1) [입금전] 단계에 있는 경우
- 고객님께서 직접 취소가능 합니다.
- 쇼핑몰 상단 [주문/배송조회] 클릭 - 취소하실 해당 [주문번호]를 클릭합니다.
- 주문상세내역 페이지에서 주문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주문처리상태란에 입금전 옆 [주문취소] 버튼을 클릭하시면 취소여부를 확인하여 처리하시면 됩니다.
- 다른 방법으로는 고객님께서는 주문건에 대해 입금을 안하시면 1주일후 자동취소처리됩니다.
- 또한, 자사로 취소요청건으로 연락주시기바랍니다. (043-273-4396)

 

2) [배송전] 단계에 있는 경우
- 상품 주문후 입금확인까지 처리된 상태입니다.
- 고객님께서 직접 쇼핑몰을 통해 취소를 하실수 없습니다.
- 자사로 취소요청건으로 연락주시기바랍니다. (043-273-4396)

 

3) [배송중] 단계에 있는 경우
- 현 거래진행 단계는 CJ-택배측에서 배송중에 있으므로 구매(결제)취소를 하실수 없습니다.
- CJ-택배측 사이트(http://www.cjgls.co.kr)를 통해 배송조회를 하실수 있습니다.
- 신중한 선택을 하신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4) [배송완료] 단계에 있는 경우
- 배송완료 된 구매(결제)취소는 취소건으로 처리 되지않습니다.
- 환불/교환/반품으로 처리되며, 고객님의 변심으로 처리되어 택배비를 감소하셔야 됩니다.
- 자사로 취소요청건으로 연락주시기바랍니다. (043-273-4396)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